업데이트시 기동불가 현상 해결법

Mozilla Firefox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을 해 주는 게시판입니다. 질문을 하기 전에 FAQ를 읽어 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.
Post Reply
panickros
Posts: 2
Joined: 2006 05 04 10:21 01
Contact:

업데이트시 기동불가 현상 해결법

Post by panickros »

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..
제 경우에는 자동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겪는 상황이라서..
혹시나 도움이 될까 해서 올립니다.
참고로.. Windows버전에 한해서의 이야기입니다.

Firefox의 도움말>업데이트 확인 혹은 자동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
업데이트를 실행했을 경우, 또는 Firefox가 기존에 있는데 신버전의 인스톨러로 재설치했을 경우,

"The program must close to allow a previous installation attempt to complete. Please restart."

요런 메세지창을 보이면서 파폭이 기동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.

이런 경우 파폭이 설치된 폴더 (일반적으로 C:\Program Files\Mozilla Firefox)에서
xpicleanup.dat 파일(보통 약 1KB)을 삭제한 뒤 파폭을 실행하면, 정상적으로 기동되며, 확장기능 업데이트 등 정상적인 업데이트 후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.

특히, 이 "xpicleanup.dat" 파일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, 공유 프로세서를 kill해서 파일을 지워주는 유틸(File Unlocker)등을 사용해서 삭제하셔야 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.



또한, 아주 간혹가다가 파폭이 별다른 이유 없이 기동시 완전히 뻗어 버리거나 뻗은 것처럼 보이는 증상이 있을 수 있다는데.. 이게 너무 긴 페이지 제목 등을 CPU가 빠르게 처리하지 못해서 일어나는 증상이라는군요.

프로필 폴더 (C:\Documents and Settings\<윈도우에서의 사용자명>\Application Data\Mozilla\Profiles\<프로필명>\) 에 있는 "history.dat" 파일을 삭제해 주면 간단히 해결이 된다고는 합니다만.. 물론 지우면 히스토리가 날라갈 듯 합니다. ^^;
::: CHAOSSTYLE :::
Be Abnormal, Be Crazy, Be Chaos
Post Reply

Who is online

Users browsing this forum: Ahrefs [Bot], Bing [Bot] and 1 guest